※ 86문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무엇입니까?
답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은
구원의 은혜이고,
이로써 우리는
구원을 얻으려고
복음이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분만을 의지합니다.
++++++++++++++
오늘은
시편 16:11 [개역개정판]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정해진 진도를 나감과 동시에,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1문부터 다신 복습하는 도중, 이 말씀을 복습하면서(다 외워쓰는 것이 이번 중간고사 주관식 시험이기도 합니다 ㅎㅎ)
쉐마학생들과 '기쁨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진정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시는 주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엄격하시고 뭘 자꾸 하지 마라고 하시는 하나님'이 아닌,
'우리를 한없이 사랑하시고 나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기를 진정으로 바라시는 하나님'이심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의 간증과 함께 '우리의 기도에 성실히, 인격적으로, 후하게 응답하시는 선하신 하나님'에 대해 학생들과 나누었습니다.
나중에 기도에 대해 자세히 나눌 때가 오지만 오늘은 선행적으로, 하나님의 기도응답에 대해서 먼저 학생들과 나누었습니다.
요지는
*하나님의 마음은 자녀들에게 크게 기울어져 있으셔서 웬만하면 원하는 것을 주시려고 하신다. 하나님은 자녀들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시기를 항상 원하고 계신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의 모든 기도에 응답하신다.
*하지만, 하나님은 인격적으로 응답하신다.(하나님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만 주시는 비인격적인 '자판기'같은 그런 분이 아니시다)
*설령 그 응답이 내가 원하는 것을 주신 것이 아니더라도 하나님께서 기도응답을 안하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에게 해가 되는 응답은 'No'라고 응답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좋긴하지만 지금이 적절한 때가 아닌 우리의 간구의 경우에는 '때가 되면 줄터이니 그때까지 하나님을 신뢰하는 가운데 기다리며 인내하라'고 응답하신다.
"비록 너희가 나쁜 사람이라 할지라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려고 하는데,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마태복은 7장 12절 [쉬운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