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김일웅_2.jpg

 

  우리나라처럼 자녀 교육에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교육의 결과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자녀교육' 보다는 '입시교육'에 더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명령하신 '쉐마'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쉐마'란 히브리어로 '들으라'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교훈을 주실때 '들으라 이스라엘아...'로 시작했습니다.


  교육은 인간이 한 평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배우는 것입니다. 교육의 내용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복잡하고 많은 교육이라도 그 근본 원리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 있습니다. 성경에는 사람이 어떤 인생을 살아야 하는지 근본원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에 귀 기울여 응답해야 합니다.

 

  기독교 교육은 인격과 비전과 실력을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입니다. 훌륭한 인격은 참된 신앙교육의 터 위에 형성됩니다. 하나님의 권위를 인정할 때 자녀는 부모와 교사의 권위를 인정하게 됩니다. 세상을 섬기려는 사람은 훌륭한 인격과 더불어 바람직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비전은 삶의 원동력이자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비전을 이루어 이웃을 섬기기 위해서는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쉐마학교는 신앙교육을 통해 인격을 형성하고 이웃을 섬기기 위해 비전을 품게하며 비전을 이루기 위해 실력을 쌓도록 가르칩니다. 이 전인교육을 위해 날마다 부르심에 순종하는 교사들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하나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사람으로 훈련받기를 원하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쉐마학교 추천의 글 

                          박상진.jpg

기독교학교교육 연구소장 박상진 교수


우리가 전인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지만 실제적으로 그런 교육을 하는 학교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쉐마학교는 신앙과 성품, 학업이 서로 분리되지 않고 연결되는 기독교교육을 실천하는 학교입니다. 쉐마학교를 통해 건강한 하나님의 사람들이 배출되어 하나님 나라가 아름답게 확장되기를 기대합니다.

            성인경대표.jpg

한국 라브리 성인경 대표


쉐마학교는 다음 세대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기독교 세계관을 기초로 "믿는 것과 아는 것을 하나되게 하라." 는 바울 사도의 부탁을 따라 성경과 학문을 하나되게 하려고 애쓰는 학교입니다. 그 모습을 항상 아름답게 여기며 그 믿음이 실현되기를 기도합니다.

                       임경근2.jpg

다우리교회 담임 임경근 목사


교육은 일차적으로 가정에서 시작되고 최종 책임을 집니다. 바로 이런 가치를 학교에 실현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쉐마학교는 바로 이 소중한 가치를 학교 설립부터 실천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쉐마학교가 한국에 있다는 것이 기쁨이고 행복입니다.

크리스천 씽킹 센터 유경상 대표
쉐마학교를 생각하면 두 가지가 떠오릅니다. 하나는 기독교 교육의 사명을 가진 교사들이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학교이고, 다른 하나는 말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전인교육을 보여주는 학교라는 것입니다. 입시사교육의 현실 속에서 행복한 자녀, 하나님 나라 확장에 기여하는 자녀로 키우길 원하는 모든 분들께 쉐마학교를 기쁘게 추천합니다.

XE2.0.23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