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귀여운 우리 1학년 친구들은 모든 활동에 열정적입니다.
특히 1학년이기도 하고 여학생들이 2명이 있다보니 색칠하고 꾸미는 활동을 굉장히 좋아합니다ㅎㅎㅎ
아이들은 새로운 동화책을 시작하여서 계절과, 색깔에 대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봄이라는 계절을 주제로 만들어진 영어동화책은, 봄에 볼 수 있는 색색깔의 꽃과 나무들, 그리고 봄에 하는 활동들을 아이들에게 편안하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덕분에 아이들은 무더운 여름의 시작에서 지나가버린 봄을 다시한번 생각하며, 어떤 봄을 보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학년입니다 :)
2학년은 다음학기에 Phonics를 시작해야하는만큼, 알파벳을 즐겁게 배우고, 알파벳의 소리를 배우는것에 조금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화책도 재밌어하지만, 자기들의 주관이 뚜렷해지고 있는만큼 어떤 활동에서든지 뭔가 자기들만의 색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이들을 지으실 때 각각의 달란트와 생각들을 허락하신바가 분명하시구나 하는 것을 우리 2학년친구들을 보면서 또 한번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잘 확립해나갈 수 있도록, 그리고 언어로서 배우는 영어가 그 올바름에 도움이 되어가길 기도부탁드리겠습니다!
1.2학년에 못지않게 귀여운 3학년BASIC CALSS!
학기말이 되어오는것을 말하지 않아도 아는지, 조금 산만해지고, 준비물이나 숙제같은것을 조금씩 깜빡해서 끝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을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하고 있고, 가끔 혼나기도 합니다.
참 감사한 것은, 아이들이 자신들의 실수나 잘못이 무엇인지 깨닫고, 알려주면 잘 받아들인 이후에 자신이 다시 같은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는 점입니다.
훌륭한 선배로 자라가고 있는 아이들, 간혹 혼나기도 하지만 아직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이 지금처럼 영육이 강건한 아이들로 자라나길 기도부탁드리겠습니다!
INTERMEDIATE CLASS 입니다.
4-6학년까지 섞여있고, 반 안에서도 각자 실력의 편차가 조금 크지만 아이들이 배워가는 과정에서 필요한부분들을 복습하거나 새롭게 배워가거나 모든부분에서 서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연습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게 반복해서 이야기하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아이들의 수업이 2분 일찍 끝나서 종이 치면 나가야한다고 이야기해줬더니 점심먹기 위해 문앞에 줄서서 종치기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재밌어서 사진을 찍었는데, 우리반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진인 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우리 류현이는 배가 고픈 나머지 멍-한거 같죠?ㅎㅎㅎㅎ
장난끼 가득한 우리 친구들은 새로운 친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달 사진에는 없지만, 새로 함께하게 된 지율이까지 아이들이 여전히 즐겁고 행복하게 공부할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첫 만남에서 낯가리던게 도대체 언제적 이야기인지... 까마득하게 느껴지고, 이제는 수업에서 편안하고 즐거움이 보이는 쉐마 초등부의 가장 큰 선배들, Advanced Class입니다.
직독직해를 연습하고, 영어를 읽고 발음하는 것도 연습하기 위해서 Reading book을 하고 있는데 읽기전 꼭 하는것이 바로 가위바위보 입니다.
누가 먼저 읽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엄청 중요한 가위바위보인데 아이들이 5판 내내 같은 것만 내서 얼마나 웃었는지, 아직도 생각하면 웃음이 흘러나옵니다.
아이들이 지금처럼 영어를 즐겁게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실력을 정확히 알고, 필요한 것을 제대로 익혀나갈 수 있도록 계속 확인하는 작업을 해나가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것이 어떤 것인지를 고민하고 있을 때에, 주님이 허락하시는 지혜로 가르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어느덧 6월의 마지막주가 지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안에 하나되는 쉐마가족들의 가정마다 하나님의 은혜가 가득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