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말씀>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웨스트민스터소요리문답 1문> 질문: 사람의 첫째 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답: 사람의 첫째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분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
≪전체 기도제목 ≫
1. 쉐마학교가 은혜 사랑의 교회와 연합하여, 동탄지역에서 기독교 가정과 기독학부모를 세워가게 하시고, 다음세대를 기독교세계관과 말씀 위에 견고하게 세우는 역할을 다하도록.
2. 쉐마학교의 강조점인 신앙교육, 성품교육, 독서교육, 영어교육이 목표대로 실행되어서 자녀들이 주님과 시대를 섬기는데 필요한 자질과 실력을 견실하게 갖춰가기를.
3. 10월부터 진행되는 학부모교육에 모든 학부모님이 성실히 참여하여 쉐마학교 기독학부모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기를 또한 내 자녀만이 아니라 “우리들의 자녀를 우리가 함께 기르리이다”는 마음으로 주변 부모님들을 변화시키는 영향력 있는 기독학부모로 살게되기를.
4. 10월 16일, 30일 두 차례 입학설명회에 동탄 근교의 많은 기독교가정이 참여하게 하시기를. 특히 내 자녀들을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우며, 기독교세계관을 갖춘 작은 예수로 키우고자 열망하는 준비된 기독교 가정들을 학교 주변 동탄지역에서 10가정 이상 보내주시기를.
5. 쉐마학교 운영진(정성록 목사, 김일웅 재정이사, 신현주 교장, 권병석 교감)과 학부모 임원 가정들이 합심하여 가정, 학교, 교회를 함께 섬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견실한 기독교학교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기를 간구합니다.
6. 지난 여름방학기간 중에 배운 바를 하반기에 하나하나 실천하여 기독교사로의 전문성이 깊어지고, 늘 배우고 연구하는 교사로서의 삶에 진보가 있고,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기를.
7. 학부모회 임원 가정(조건후-박혜영, 유신일-김유진, 이지언-김은혜)을 중심으로 학부모님들이 한마음이 되어 맡은 역할을 잘 감당하시기를 기도합니다.
8. 코로나19가 빠른 시일에 종식되며, 쉐마학교 전 가족과 모든 교회, 가정들을 안전하게 지켜주시기를 간구합니다.
※ 쉐마학생을 위한 기도제목
1. 쉐마학교 학생들이 진리의 말씀을 분별하며, 포스트모더니즘과 다원주의가 혼재한 시대 속에서 말씀에 기반한 견고한 기독교세계관을 갖춰서 참 믿음의 삶을 살아가는 작은 예수로 성장하기.
2. 아침 ‘학가다’ 시간에 소요리 문답을 읊조릴 때, 하나님의 계명이 학생들 입에 있으며 그 마음에 있으므로 말씀대로 살아가는 자들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래서 이 세대를 본받지 않는 마음의 힘과 성경적인 세계관이 우리 자녀들의 내면에 깊이 뿌리내리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신명기 30:14)
3. 서로 배우는 건강한 문화를 위하여: 경청과 순종의 성품을 기초로 선생님, 부모님께 잘 배우며, 중등학생은 초등학생들에게 말과 행실에서 본이 되며 초등학생들은 선배를 따르고 존중하기를.
4. 가을학기 ‘감사’과 겨울학기 ‘정직’의 성품이 내면화되고, 삶 속에 실천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를 위해 교사들과 부모님들이 먼저 그렇게 살아가고, 자녀들에게 본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5. 신앙 안에서 꿈과 소명의 개발을 위하여: 주님께서 주신 재능과 은사를 발견하고 잘 할 수 있고 즐기는 바로 그것이 내적인 동기가 되어 필요한 공부에 집중하고 매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5. 늘 책을 가까이하는 독서 문화 형성: 매일 한 시간 이상씩 독서하는 습관이 형성되어, 책 읽기의 맛과 기쁨을 경험하며 집중력과 책 읽기를 즐기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6. 학생들이 선생님들께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배우며, 학교생활을 즐거워하고 특히 통학길이 늘 안전하며 형통할 수 있기를 간구합니다.
7. 미디어 절제와 올바른 사용을 위해서: 큰 유혹 거리인 미디어 매체와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분별력을 갖고 스스로 절제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역량이 키워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