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도제목 ≫
1. 2017년에도 쉐마학교의 핵심가치와 철학에 초점을 맞추어 학교-가정이 한마음 한뜻이 되고, 우리들의 자녀들을 하나님의 말씀과 기독교세계관을 갖춘 자로 도와주어 다음세대를 잘 섬기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가는 일에 결실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2. 쉐마학교가 다음세대를 세우는 기독교 학부모 운동의 산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쉐마학교 학부모들이 학교와 함께 기도하며,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켜서 견고한 기독교학부모세대로 다듬어지고 또 다른 기독교학부모를 재생산하는 역할을 감당하기를 기도합니다.
(올해 기독교학교 연구소와 함께 해가는 ‘쉐마학교 기독학부모교육연구’과정이 학부모들을 기독학부모로서 살아감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가 되고, 여러 기독교학교의 학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는 질적인 연구과정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3. 지난 세월 속에 다져진 쉐마학교의 모든 교육철학과 기독교교육내용이 기독교세계관에 기반하여 초등과 중등의 전 과정 속에 녹아들게 하시고, 교사들이 학교의 교육철학을 깊이 이해하여 가르침의 현장에서 실천하게 해주세요. 특히 각 교사들의 가르침과 삶의 일치함이 제자들의 가치관과 삶에 영향을 주고 그들이 세속적인 문화 속에서도 중심을 지키며 믿음으로 살아가는 주님의 제자로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
4. 쉐마학교가 화성 동탄, 영통 인근 지역사회와 지역교회에서 좋은 기독교학교로서 자리매김하고, 주님의 시간에 장기적으로 사람을 키울 수 있는 운동장을 확보한 학교를 준비해주시고, 쉐마누리교회와 은혜로운 협력이 이루어져서 서로 도움을 주는 역할을 잘 감당하기를 기도합니다.
5. 쉐마학교가 CMS계좌를 열어서 학교후원모금을 해갈 때, 장기 후원자를 충분히 확보하여 고정적인 장학기금이 만들어지고, 기독교교육을 통해 다음세대를 세워가는 일에 동역자들을 많이 얻게 되기를 간구합니다. (2017년까지 100명 목표-현재 65명), 특히 기독교사들이 부르심에 제약받지 않고 헌신할 수 있는 학교재정을 확보해주시기를 있기를 기도합니다. (고후 8:9)
6. 쉐마학교 전교사들이 2017년 한해에도 재학생(현재33명)들을 주님의 제자로 세우는 일에 공교한 손을 더해주시고, 하반기 안에 40명의 학생들이, 내년에는 9개 학년에서 10명씩 한반을 형성하게 되기를 간구합니다. 또한 쉐마학교 졸업생들이 기독청년들로서 고등학교, 대학, 사회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며, 졸업생들을 지속해서 멘토링하여 좋은 영향을 주는 스승과 모교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7. 기독교대안학교연맹(기대연) 산하의 모든 기독교학교가 한마음으로 연합하여 연맹이 집중해서 추진하는 기독교학교를 위한 법제화노력과 기독교사연수계획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기를. 또한 많은 교회들이 다음세대를 세우는 기독교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기독교학교세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6월28일 대안교육진흥법 제정을 위한 국회정책토론회에 많은 기독학부모가 참여하여 대안학교가 법적인 지위를 갖게 되어, 정부로부터 실제적인 지원을 받게 되기를 기도합니다)